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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엠플래닝 이용약관

 



표준약관 제10053

 

권고사항

: 글자는 9호 이상의 활자크기, 밑줄친 부분은 붉은 색 또는 굵은글자로 기재함.

 

 

(계약서)

 

 

필수기재사항

 

1. 회사명(이하 이라 합니다) 및 주소, 전화번호

2. 이용자(이하 이라 합니다)의 성명 및 주소

3. 서비스범위(경비구역경비대상물)

4. 경비대상물의 배상금액(손해배상 예정액 또는 한도액)

5. 계약 해제해지 사항

6. 기타 특약 사항

 

 

이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통을 작성하여 이 각 1통씩 보관합니다.

 

 

 

 

(약 관)

 

1장 총 칙

 

1(목적) 이 약관은 경비구역내의 대상물에 대하여 경비 감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비용역회사(이하 이라 합니다)와 위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이하 이라 합니다) 사이에 체결된 계약에 따른 권리의무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란 갑이 이 계약에서 약정한 바에 따라 을에게 제공하는 업무로써 경비감시업무 및 이에 부속되는 업무를 말합니다.

2. ‘대상물또는 경비대상물이란 약정된 서비스로 보호될 수 있는 을과 을의 동거가족 및 피용자의 인명과 을과 을의 동거가족의 재산을 말합니다.

3. ‘사고란 제3자의 행위 또는 서비스 제공에 반하는 행위로써 대상물에 가해지는 위해를 말합니다.

4. ‘긴급대처란 이상정보에 대하여 갑이 취하는 안전조치를 말합니다.

5. ‘갑의 요원이란 갑의 임직원으로서 갑이 인정하는 신분증을 소지한 자를 말합니다.

 

3(약관의 명시설명의무) 갑은 계약체결시 이 약관을 을에게 명시하고 다음 각 호의 규정을 을이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합니다.

 

1. 이 약관 앞에 예시한 계약서 필수 기재사항

2. 이 약관 제4, 5, 10, 11, 19조 내지 제26

 

4(계약 기간)

 

 

을의 계약기간은 경비개시일로부터 ( )년으로 합니다.

 

갑은 계약만료일로부터 1개월 전까지 을에게 계약 종료 예정일 및 계약기간 연장여부를 고지합니다.

 

을은 제3항의 고지를 받은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계약기간 연장여부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을이 제4항의 통보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은 1년간 자동연장됩니다. 다만 갑이 제3항의 고지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을은 언제든지 위약금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기기설치 전 계약의 임의해제권)

 

을은 갑이 기기설치를 착수하기 전까지 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1항의 경우 갑은 을로부터 이미 지급받은 보증금을 계약해제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을에게 반환합니다. 갑이 반환을 지연하는 경우 지체일수 매1일당 보증금액의 1,000분의 1에 해당하는 연체료와 함께 지급합니다.

 

갑의 기기설치가 착수된 이후 경비개시 이전에 을이 계약을 해제하는 경우 을이 지급한 보증금은 반환되지 않습니다. 아울러 보증금을 초과한 기성공사 비용금액을 갑에게 지급합니다.

 

6(양도금지 및 비밀유지)

 

갑과 을은 서면에 의한 사전 동의 없이 본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이전할 수 없습니다. 다만, 을이 경비대상물을 양도함에 따라 갑에게 전단의 동의를 요청하는 경우 갑은 정당한 사유없이 이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갑은 본 계약의 체결 및 이행과정에서 알게된 을의 관련 사항을 타인에게 누설하지 아니합니다.

 

2장 서비스의 제공 및 시설물 관리

 

7(경비계획)

 

갑은 을에게 서비스의 내역을 설명하고, 을과 협의하여 경비 계획을 확정합니다.

 

경비계획의 오류로 인한 사고의 발생에 대하여는 갑이 책임을 집니다.

 

8(설치기기의 대여 및 설치)

 

갑은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기기를 을에게 대여하여, 경비구역 내에 설치합니다.

 

1항에 따라 설치시 소요되는 비용은 을이 부담합니다.

 

9(서비스 제공의 정지)

 

갑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을에게 그 사유를 통보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즉시 통보하지 못할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불가피한 사유가 종료한 후 즉시 을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1. 교통두절, 통신마비,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갑의 파업, 태업, 직장폐쇄 등의 쟁의행위로 정상적인 서비스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을이 서면으로 요청한 경우

4. 을이 월이용료를 2개월 이상 연체하여 갑이 상당기간을 정하여 대금지급의 이행을 최고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그 기일 내에 완납하지 아니한 경우

5. 을의 파산, 도주, 행방불명 등으로 이용료 지급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것이 명백한 경우

6. 기타 경비구역 및 서비스 수행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환경 등의 변화가 발생하여 갑이 서비스 제공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7. 기타 갑과 을이 특별히 약정한 경우

 

갑은 제1항 각 호의 서비스 정지사유가 해소된 경우 즉시 을에게 서비스 재개일시를 통보하는 등의 조치를 취합니다.

 

10(기기의 설치, 변경, 철거)

 

갑은 약정된 설치기기를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게 설치하며, 설치 후 그 정상적인 작동 여부를 확인합니다.

 

을의 사정 및 경비구역대상물의 서비스 여건의 변화로 야기된 경비계획의 변경으로 인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을의 부담으로 설치기기의 추가 및 변경설치를 합니다.

 

을의 귀책 사유로 계약이 해제 또는 해지되었을 때에는 을의 비용으로, 계약기간의 만료 및 갑의 귀책 사유로 계약이 해제 또는 해지되었을 때에는 갑의 비용부담으로 설치기기를 철거합니다. 다만 갑이 설치기기 철거를 부당하게 지연하는 경우에 을은 갑을 대신하여 기기를 임의로 철거할 수 있습니다.

 

갑은 기기의 설치, 변경 및 철거 시 을과 협의하여 대상물 등에 손상이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으로 행합니다.

 

기기의 철거시 대상물 등에 잔존하는 흔적과 변경에 대하여 갑은 대상물의 외형 및 그 통상의 기능에 장애가 없는 한도의 원상회복의 의무를 부담합니다. 다만 수인할 수 있는 정도의 경미한 흔적, 변경이나 기기설치시 별도로 약정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1(경비계획의 변경)

 

을은 경비구역 혹은 대상물의 증축, 개축, 구조, 용도변경, 이전 등으로 인하여 경비계획의 변경이 필요한 때에는 변경 15일 전까지 그 사실을 서면으로 갑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을은 경비구역에 인접한 건물의 구조 등 주위 상황의 변화로 인하여 경비계획을 변경하여야 할 사유가 있을 때에는 그 사실을 갑에게 서면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 긴급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을은 구두로 통지할 수 있으며, 그 후 지체없이 서면으로 통지하여야 합니다.

 

갑은 경비대상물의 서비스 여건이 변경되어 경비계획의 실행에 지장을 초래하게 된 때에는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른 통지를 받지 아니하고도 을과 협의를 거쳐 경비계획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경비계획의 변경에 따라 소요되는 추가 비용은 을이 부담합니다.

 

12(설치기기의 관리 및 담보책임)

 

갑은 설치기기를 (예시 - /월 회 이상) 점검보수정비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없도록 합니다.

 

을은 설치된 기기를 갑의 정상적인 서비스 수행이 가능하도록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로서 관리하여야 합니다. 을은 설치기기의 셋트, 해제, 비상통보 등 반드시 필요한 사항만 지정된 조작 순서에 따라 하여야 하며 일체의 변조, 위치변경, 훼손, 비정상적인 조작이나 설치된 감지기 등의 기능이나 성능을 저하시키는 장애물을 배치하거나 적재 등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2항에 규정된 을의 이용상 의무는 을의 가족피용자에게도 적용됩니다.

 

설치기기의 점검, 보수, 기타관리 및 상황처리를 위하여 갑은 갑의 요원 또는 갑이 지정한 사람의 경비구역 및 대상물에 출입을 사전에 요청하여야 하며 을은 이를 허용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출입자는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갑이 발급한 신분증 또는 위임장을 휴대하여 을에게 제시하여야 합니다.

 

을은 제2항 또는 제3항의 의무를 위반하여 설치기기가 멸실, 훼손, 분실된 경우에는 제1항에 따른 갑의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을의 귀책사유 없이 설치기기가 멸실, 훼손, 분실된 경우 및 기능상의 고장이 있는 경우에는 을은 갑에게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무상으로 수리 및 부품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발생한 손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3(열쇠 및 카드의 관리보관)

 

을은 갑의 요원 등이 서비스 제공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열쇠를 갑에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갑은 을에게 그 보관증을 교부하여야 하며, 을은 갑으로부터 수령한 설치기기의 조작용 카드를 관리보관합니다.

 

을은 제1항에 따라 갑에게 교부한 열쇠나 개폐장치의 변경이 있을 때에는 갑에게 지체없이 통보하고 제1항에서 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갑은 제1항에 의해 제공받은 을의 경비대상물 등의 열쇠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로 보관합니다.

 

1, 2항에 따라 각자 관리하는 열쇠 또는 카드를 분실하였을 때는 즉시 상대방에게 통보하여야 하고, 그로 인하여 발생한 제 비용과 사고의 책임은 분실한 측이 부담합니다.

 

서비스계약이 해제, 해지되거나 기간만료에 의하여 종료된 때에는 상대방으로부터 교부받아 보관하고 있는 열쇠 또는 카드를 지체없이 상대방에게 반환합니다.

 

14(시설보완의 협조)

 

갑은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경비구역 및 그 주변시설의 보완, 개선 및 필요한 조치를 을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을은 제1항에 따른 갑의 요청에 신속히 협조하여야 합니다.

 

3장 보증금, 월이용료, 비용 등

 

15(보증금)

 

을은 계약 체결 시에 약정한 소정의 보증금을 갑에게 예치하여야 합니.

 

계약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계약이 해제 또는 해지되었을 때, 갑은 을에게 기간만료일 또는 계약해제(해지)일로부터 7일 이내에 예치한 보증금을 이자지급 없이 반환합니다. 갑이 반환을 지연하는 경우 지체일수 매1일당 보증금액의 1,000분의 1에 해당하는 연체료와 함께 지급합니다.

 

2항의 경우에 갑은 을이 갑에게 지급하여야 할 비용이나 위약금 등을 보증금에서 공제할 수 있습니다.

 

16(월이용료)

 

을은 매월 약정한 일자에 약정한 이용료를 갑의 지정계좌에 납입합니.

 

1개월 이하의 용역료는 서비스의 제공 일수에 따라 일할 계산합니다. , 일한 계산의 경우 한 달은 30일로 합니다.

 

을은 제9조에서 정한 서비스 제공 정지기간 등의 서비스가 실제로 제공되지 못한 기간 동안의 서비스 미제공일수에 대해서는 이용료를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7(월이용료의 조정)

 

월이용료는 매년 물가지수를 감안하여 을과 합의하여 조정하는 것으로 합니다.

 

경비구역 혹은 경비대상물의 변경이 있을 시에는 갑과 을이 합의하여 월이용료를 조정합니다.

 

18(통신회선료)

 

서비스 수행에 소요되는 통신회선료(공중회선, 전용회선, 무선 등)는 을이 부담하며 월이용료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1항에도 불구하고 갑은 을과의 약정시 전용회선 등의 통신회선료를 월이용료에 포함시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통신회선료의 변경시에는 그 변경시점을 기준으로 하여 해당금액에 상응하여 월이용료를 조정합니다.

 

2항의 경우 계약기간 중 을의 귀책 사유로 서비스가 정지된 때에는 서비스재개시일까지의 통신회선료 등의 부담은 해당 전용회선 통신회사의 관련 약관규정에 따릅니다.

<개별적으로 구체적 내용을 예시할 것>

 

19(긴급출동료)

 

을 또는 을의 피용자 등의 귀책사유로 이상정보가 발생하여 갑이 긴급대처를 하는 등의 조치를 하는 경우에는 을은 소정의 긴급출동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약정된 서비스와 상관없이 출동을 요청하여 갑의 요원이 현장에 출동하였을 때에도 전항과 같습니다.

 

20(경비계약불이행에 따른 손해배상)

 

갑은 약정한 경비개시일로부터 계약종료일까지 경비계약불이행으로 인하여 경비대상물에 손해가 발생하면 민법 제393조 및 제396조에 의해 산정된 손해액(계약체결시 별도로 약정한 한도금액이 있다면 그 금액을 상한으로 함)을 배상합니다. 다만 갑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9조에 의해 서비스의 제공이 정지된 기간 중에 발생한 사고로 인한 경비대상물의 손해에 대하여서 갑은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다만, 을에게 서비스 정지 사유, 기간 및 배상책임조항에 대한 사실을 고지할 수 있었음에도 이를 게을리하여 손해가 발생확대된 경우에는 갑은 발생확대된 손해에 대해서 배상책임을 집니다.

 

갑은 보험에 가입하여 제1, 2항에 따라 발생한 손해배상책임을 보장합니다.

 

21(귀금속 등의 손해배상)

 

현금, 유가증권(수표, 상품권, 주권, 채권, 어음 등), 매입단가 ( )원 이상의 귀금속류(금제품, 보석류) 및 시계류, 광파기 등의 귀중품은 갑이 제공한 금고감지기가 부착된 금고 내에 보관해야 합니다.

 

전항에서 규정한 사항을 지키지 않아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갑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 한하여 배상합니다.

 

22(을의 면책) 을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1. 갑의 요원 또는 그 보조원이 서비스를 수행하는 중 입은 손해

2. 설치기기의 자연발생적 고장 혹은 오작동으로 인한 손해

3. 기타 면책 특약의 사항

 

23(갑의 면책) 갑은 다음 각 호의 1의 사항에 대하여는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그러나 제2, 8호 내지 제10호에 해당하고 갑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갑은 손해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1. 천재지변, 전쟁, 사변, 폭동, 쟁의행위,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2. 갑의 요원이 계약상 약정된 서비스 이외에 을의 특별한 요구에 의한 행위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3. 을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설치기기의 멸실, 훼손, 고장 등으로 정상작동이 되지 않아 발생한 손해

4. 약정된 경비구역 및 대상물 이외에 발생한 손해

5. 경비대상물이 있는 시설이나 건물의 외측(: , 유리, 셔터, 창문 등) 부분에 발생한 손해

6. 경비해제 중 감지기가 설치된 유리가 파손되었으나 갑의 귀책사유가 없는 상황에서 이를 통지받지 못하여 발생하는 손해

7. 9조의 서비스제공 정지인 경우 을이 서비스 정지 기간 및 배상책임 조항을 통지 받은 후 발생한 손해

8. 11조의 경비계획 변경사유 발생을 갑에게 통보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

9. 을의 제13조의 열쇠 및 카드의 관리보관의무 또는 제14조의 시설보완의무에 협조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

10. 기타 을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발생한 손해

 

5장 계약의 종료

 

24(을의 해제해지권)

 

을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갑이 약정한 일시에 경비서비스를 제공하지 아니한 경우

2. 9조 제1항에서 정한 서비스 정지사유가 종료하고도 즉시 경비를 개시하지 아니한 경우

3. 갑이 제12조 제6항에서 정한 기기의 수리 등을 한 후에도 동일유사한 고장이 반복되는 경우

4. 제공되는 서비스 내용이 약정한 내용과 다른 경우

5. 갑이 약정한 경비를 소홀히 하고 있거나 소홀히 할 우려가 있어 을이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약정한 서비스 제공 및 적합한 조치를 취할 것을 최고하고도 이를 이행하지 아니하는 경우

 

을은 제1항 이외의 경우에도 경비개시 후 임의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을은 계약해지일 1개월 전까지 갑에게 서면통보 하여야 합니다.

 

25(갑의 해제해지권)

 

갑의 경비개시 예정일에 을의 귀책사유로 경비개시가 불가능하게 되면 상당기간을 정하여 을에게 협조를 최고할 수 있으며 최고 후 상당기간을 경과한 후에도 을이 불응하면 갑은 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을이 월이용료 등의 지급을 지체하는 때에는 갑은 상당기간을 정하여 그 이행을 최고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이 기간 중 채무변제를 계속 이행하지 않으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항이나 제2항의 경우에 을이 갑에게 사전통보없이 부재상태에 있고, 통상적인 방법으로 을의 소재를 알 수 없을 때에도 갑은 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26(위약금)

 

24조 제2항이나 제25조에 의해 계약이 해제해지되었을 경우 을은 갑에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위약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1. 잔여계약기간이 1년 이상인 경우 : 1년치 월이용료 총합의 10%

2. 잔여계약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 : 잔여 계약기간 월이용료 총합의 10%

 

24조 제1항에 의해 계약이 해제해지되었을 경우, 갑은 을에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위약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1. 잔여계약기간이 1년 이상인 경우 : 1년치 월이용료 총합의 10%

2. 잔여계약기간이 1년 미만인 경우 : 잔여 계약기간 월이용료 총합의 10%

 

27(기타)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은 신의칙에 따라 갑과 을이 합의하여 결정하되 합의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일반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이 약관의 변경 및 수정은 갑과 을이 서면으로 합의하여야 합니다.

 

이 계약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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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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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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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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